‘솔섬’ 사건, 대한항공 입장 발표

January 27, 2014 § Leave a comment

마이클 케나가 1월 15일 한국을 떠나면서 소송이 사진의 표절 등 저작권위반 보다는 대한항공이 고의적으로 자신의 사진을 불공정하게 사용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한데 이어(

‘솔섬’ 공방 관련, 마이클 케나의 입장.

) 대한항공 측이 1월 27일 입장 발표를 했습니다. 대한항공은 광고에 사용한 김성필 작가의 사진 작품 는 모방작이 아니며 대한항공이 저작권을 위반한 사실도 없으며 김 작가의 사진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권리는 대한항공에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케나가 저작권위반보다는 대한항공 측의 불공정 사용을 강조한데 반해 대한항공은 김성필 작가 사진의 저작권위반에 대해서 적극적인 반론을 펴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한항공 관계자의 말,

“마이클 케나와 공근혜 갤러리측의 저작권 침해 주장은 전혀 타당하지 않다. 김 작가의 사진은 마이클 케나의 사진과는 전혀 다른 작품이고 사진으로 찍힌 솔섬은 자연경관으로 독점권을 주장할 수 없다. 상업적인 이익을 취하기 위해 아마추어 작가의 사진을 사용했다는 주장은 터무니없다. 김 작가의 사진은 지난 2010년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것으로 주최측이 사용할 권리가 있다. 소송의 결론이 내려진 후 마이클 케나와 공근혜갤러리의 주장이 진실에 부합하지는지를 낱낱이 따질 것이다. 훼손된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Tagged: , , , , ,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What’s this?

You are currently reading ‘솔섬’ 사건, 대한항공 입장 발표 at art law gallery.

meta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