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섬’ 공방 관련, 마이클 케나의 입장

January 19, 2014 § Leave a comment

 

[저작권] 사진저작물 ‘솔섬’의 저작권 침해 관련 법정 공방 과 관련, 당사자인 작가 마이클 케나가 1월 15일 출국하면서 한 언론에 본인의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기사 보기. 이번  소송이 사진의 표절 등 저작권위반 보다는 대한항공이 고의적으로 자신의 사진을 불공정하게 사용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모든 사진작가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촬영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하고자 한다. 일부 사람들은 내 뜻이 다른 어떤 작가도 거기서 (솔섬)에서 사진을 찍으면 안된다고 하는 것 아니냐고 말하는데, 그건 말도 안된다. 대한항공에서 사용한 사진은 정말 멋지고, 그 사진을 촬영한 아마추어 사진가에게 축하를 보내고 싶다. 이 소송은 오직 대한항공과의 문제로 대한항공은 내 명성과 권리를 TV광고에서 의도적으로 불공정하게 사용했다. (대한항공의 광고는)현재 전시되고 있는 내 작품의 복제품과 다름없다. 이 이미지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항공이 TV광고를 만들기 전에 이미 17개국에서 전시된 바 있다. 내 책은 물론이고, 2008년 달력에도 커버로 사용됐다… 골리앗과 싸우는 다윗이 된 기분이다.  대한항공의 행동 때문에 내 위신이 추락했고 모욕받았다. 다른 사진작가들이 나 처럼 이용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맞서야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행히 나의 강력한 대표자인 공갤러리가 있고, 이 소송을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

Tagged: , , , , , ,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What’s this?

You are currently reading ‘솔섬’ 공방 관련, 마이클 케나의 입장 at art law gallery.

meta

%d bloggers like this: